본문 바로가기
개발노트/Android

Kotlin : Array convert to String! [jointoString]

by 전지적진영시점 2022. 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목을 영어로 써보았어요

하루에 한번씩 짧게라도,,, 연습,,, 저는 한국어밖에 못해요ㅜ

 

이번 포스팅은 배열을 문자열로 바꿔보겠습니다

그냥 .toString을 사용했더니 암호화된것 같은 문자열로 바뀌더라고요,,,(이건 제가 소스를 다 분석 못해서 생긴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서칭하다가 좋은 메서드를 발견했는데 

 

jointoString <- 이 함수는 목록이나 배열을 콤마로 구분된 문자열로 바꿔줍니다

joinToString(separator = "")

저는 콤마등으로 구분되지 않은 문자열이 필요해서 위와같이 작성하였습니다 ㅎㅎ

 

jointoString()

이거는 디폴트로 list 또는 array 를 콤마로 구분해줍니다 !

 

진짜 개꿀 함수 ! 땡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