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노트/iOS

SWIFT : Localizing, 다국어 처리

by 전지적진영시점 2021.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진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앱 다국어 처리입니다~

저번 프로젝트에서 처음 해보고 이번이 두번째인데

정리를 안해놔서 다 까먹었네용,. 이번 기회에 정리해둬야겠습니다!

 

다국어 처리는 앱에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도록 하는건데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 먼저 string 파일을 하나 만들어주세욤 파일명은 <Localizable>로 해주세욤!

🐥 이렇게 추가해주심 됩니다! 저는 폴더를 한개 만들어서 그 안에 집어넣었어요~

🐥 보라색 펜으로 막 칠해둔게 넘 눈에 띄네요 ㅎㅎ,./ 

맨 하단에 있는 <Localize...> 버튼 클릭해주세요!

xcode 기본으로 제공하는 언어가 영어라 default로 영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요렇게 잘 뜨는지 확인해주세요~!

 

🐥전 이미 Korean 파일을 추가한 상태인데 왼쪽 하단의 + 버튼을 눌러주시고 언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언어를 선택하고 나면 요런 창이 뜨는데 아까 만든 Localizable.strings 만 체크해주시고 Finish 눌러주세용

 

쟈란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여기다가 뭘 하면 되느냐!!!!!!! 거의 다 끝났습니다 반정도 왔어요

자자 테스트용 라벨을 하나 만들어주고 해당 storyboard와 연결된 .swift 파일에

선언해줍니다.

🐥요렇게 Localizable 파일에 다국어처리를 위한 key, value 쌍을 입력해주세요!

 

"Key" = "Value"; 

위와 같은 형식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당

 

이제 적용시켜보겠습니다

 

 testLabel.text = String(format: NSLocalizedString("안녕하세요", comment: ""))

String을 NSLocalizedString 메서드로 포맷합시다! 

기본값이 영어 이므로 앱이 실행되면 영어 Localizable 파일에서 key,value를 가져와 셋팅합니다~!

그럼 이만! 

전 다국어처리를 마무리하러 가겠슴다!

코드로 Local region을 변경하는 방법 찾아서 올게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