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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hatbot
- chatbot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대화방식으로 구성하여 입력된 문자열을 해석하고 입력된 문자열에 적절한 답을 학습된 데이터에서
선택하여 출력하는 구조의 시스템
#2. chatbot의 종류
가. 작업 지향적(선언적) 챗봇
- 하나의 기능을 수행하는 데 초점을 맞춘 단일 목적 프로그램 - NLP을 사용하고 ML은 거의 사용하지 않음
- 사용자 문의에 대해 자동화된 대화형 응답을 생성
- 이 챗봇과의 상호작용은 매우 특정적이고 구조화되어 있음
나. 데이터 기반의 예측형(대화형) 챗봇
- 작업지향적 챗봇보다 개인화된 경험과, 정교한 상호작용을 제공
- 맥락을 인지하고 NLU, NLP, ML을 활용해 매순간 학습
- 예측 인텔리전스 및 분석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프로필 및 과거 행동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
#3. chatbot 기술의 원리 및 구조
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위한 디바이스
나. 음성인식을 위한 클라이언트 앱
다. Speech-to-Text, STT
라. 전환된 텍스트에서 의도, 개체 추출
마. 대화 흐름(시나리오) 별 분기 및 데이터 추출 바. 대화 흐름 내 응답 문장 구성
사. Text-to-Speech, TTS
chatbot api
챗봇 api |
봇스타 (Botstar) |
모바일 멍키(Mobile Monkey) |
랜드봇.io(Landbot.io) |
플로우XO(Flow XO) |
더봇플랫폼(The Bot Platform) |
챗퓨얼 |
엔가티(Engati) |
채티피플 (Chattypeople) |
봇 플랫폼 |
챗스크립트 (ChatScript) |
판도라봇(Pandorabots) |
메신저용 봇(Bot for Messenger) |
리봇.me ( Rebot.me) |
임퍼슨 (Imperson) |
POP |
챗봇빌더 (ChatbotsBuild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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